맥북에 Boot Camp를 이용해 Windows7 설치하기


준비물: Mac, Windows7 ISO 파일, 4G 이상 USB


0. Mac OS 상태에서 시작

1. Windows7 DVD ISO 파일을 Mac에 복사한다. 

2. Mac에 USB(4G 이상, 추후 포맷 됨)를 꽂고 Bootcamp Assistant를 실행한다. (spotlight에서 bootcamp를 찾으면 나옴)

3. 모든 탭을 체크한 후 진행하면 알아서 Windows 설치에 필요한 파일들을 USB에 저장한다.

4. 중간에 Wifi가 끊기거나 맥이 sleep모드에 들어가면 "Can't download Windows Support Software because of a network problem"라는 에러가 발생하는데 이 때는 맥을 재시작 한 후 네트워크가 끊기지 않도록 하고, caffeine 같은 앱을 이용해 sleep 모드에 들지 않도록 한 후 다시 시도해본다.

5. USB에 저장하는 과정이 끝나면 디스크 파티션을 나눈다. (60G 정도 필요)

6. 계속 진행하면 자동으로 맥이 재시작하며 윈도우 설치를 시작한다.

7. Windows 설치 도중 종료되면 "No bootable device - insert boot disk and press any key"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이 때에는 종료버튼을 이용해 재부팅한 후 alt(Option) 키를 눌러 OSX로 부팅한다. 그 후 bootcamp assistant를 실행해 파티션을 없애고 다시 파티션을 나누어 설치를 진행한다.

8. Windows가 설치되고 나서 USB의 bootcamp 폴더에 있는 setup.exe를 실행하면 필요한 드라이버를 순서대로 설치해준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설치 끝!


- Boot Camp를 이용해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윈도우로 부팅이 되는데 만약 OSX로 부팅을 하고 싶으면 전원 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켠 후 바로 alt(option)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부팅할 운영체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 기본 부팅을 OSX으로 바꾸고 싶으면 OSX로 부팅한 후 상단 메뉴바의 사과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의 "시동디스크"에서 Boot Camp가 아닌 Macintosh HD를 선택하면 된다.

+ Recent posts